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윤석열 퇴진] “윤석열 정부 굴종 외교”…TK 지식인도 비상시국선언

by 비정상이안되려는정상 2023. 3. 22.
반응형

 

 

대구·경북지역 지식인과 시민단체 등은 21일 윤석열 대통령의 최근 방일을 두고 ‘굴종 외교’라고 비판했다.

대구·경북 교수와 연구자 및 전문직,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이 연대한 ‘민주평등사회를 위한 대구경북교수연구자 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는 이날 대구 중구 2·28기념중앙공원 인근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연대회의는 윤석열 정부의 ‘일제 강제동원 피해 제3자 변제안’이 대한민국의 헌법을 짓밟은 불법적인 처사이자 고통의 당사자인 징용 피해자들의 권리를 무시한 반인권적 움직임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가해자인 일본 전범기업이 지불해야 할 배상액을 국내기업이 나눠 낸 돈으로 대신 갚도록 한 윤석열 정부의 기만적인 배상안은 사법부의 권한을 행정부의 수반이 침해한 반헌법적 처사”라고 밝혔다.

 

 

 

 

 

 

끝으로 “노동자들의 삶과 약자들의 고통에는 무관심하면서 가진 자와 기업의 곳간을 채우려는 나라, 자국민의 인권과 심정은 외면하면서 미국과 일본의 전략에 종속되는 굴욕적인 나라를, 우리는 원치 않는다”며 “윤석열 정부의 반민주적, 반헌법적, 매국적 책동은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지금이 어느 시절이라도 '종북'이라고 싸잡아 돌리더니, 가서 나라 쪽 다 팔고 '굴종'외교 하고 와서 상대방을 나무라는 ㅄ 대통령, 대통령이라는 말도 부끄럽다. 

 

 

윤석열 퇴진 온라인 서명 (링크를 클릭하세요)

 

[윤석열] 한일 정상 실무급회담

wonje@hani.co.kr 한겨레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섹션별 뉴스 기사, 포토, 날씨 정보 등 제공. www.hani.co.kr “물컵의 반 이상 찼다. 일본 호응으로 물컵은 더 채워질 것이다.” 박진 외교부 장관의 구

sajeongja.tistory.com

 

 

 

 

 

 

 

[정의구현사제단] 윤석열 안녕. 첫 시국미사

 

[정의구현사제단] 윤석열 안녕. 첫 시국미사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정의구현사제단)이 윤석열 정부 들어 처음으로 전북 전주에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시국미사를 열었다. 정의구현사제단은 일제에 맞선 동학농민운동의 발상지

sajeongj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