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밤 10시9분께 대전시 대덕구 목상동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가류공정(고무를 타이어 모양으로 성형하는 과정)에서 불이 났다. 작업자 9명은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고, 소방관 1명도 발목을 다쳐 치료를 받고 있다. 노동자 400여명은 모두 대피했다. 이 공장 관계자는 “불이 난 경위는 아직 알지 못한다. 공장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을 대피시킨 상태”라고 밝혔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작업 중이던 노동자 9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소방당국은 새벽1시 현재까지도 큰 불길을 잡지 못한 상황이다. 불길이 계속 번지자 한국철도공사는 공장 옆을 지나는 경부고속철도 운행을 중단했다.
이 불은 가류공정과 연결돼 있는 타이어 완제품 창고로 번지며 불길이 100여m 높이로 치솟았다. 인근 목상동 일대는 검은 연기와 고무타는 냄새로 진동했다. 소방당국은 밤 10시34분께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소방인력 254명과 장비 82대 등을 동원했으나 공장 내부에 인화성 물질이 많아 진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예린 기자 floye@hani.co.kr
한겨레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섹션별 뉴스 기사, 포토, 날씨 정보 등 제공.
www.hani.co.kr
네, 저는 지금 한국타이어 대전 공장에 나와 있습니다.
아까 새벽에 제가 이곳에 나왔을 때보다 불길은 다소 잦아든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매캐한 연기와 냄새가 코를 찌릅니다.
날이 밝으면서 제 뒤로 검은 연기가 더욱 선명하게 보이고, 헬기 2대도 화재 진압에 나섰습니다.
화재 발생 11시간 가까이 되었지만 여전히 불길이 잡히지 않고 있어, 주변 일대는 소방 차량들로 큰 혼잡을 빚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현재 인접 지역의 가용 가능한 소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는 대응 3단계를 발령해 불길과 맞서고 있습니다.
현재 현장에는 장비와 인력 등 실시간으로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울산의 대용량 방사포 차량까지 지원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는 시속 20킬로미터 이상의 강풍까지 불고 있어 불길이 잡히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요.
어젯밤 2공장에서 시작된 불은 물류 창고로 번져 타이어 40만 개를 보관중인 창고 한 동을 모두 태웠고 나머지 건물로 번질 위기입니다.
특히 다른 창고로 번질 경우 화재가 더 크게 이어질 수 있어 소방당국은 불길의 확산을 막는데 인력과 장비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불길이 가장 크게 번졌을 당시 공장 바로 옆을 지나는 금강철교로까지 불길이 수십 미터가량 접근해, 한때 경부선 KTX 고속철도 양방향 운행이 통제되기도 했는데요.
한국철도공사는 당초 차량을 일반선으로 우회해 운행할 계획이었지만, 불길이 잦아들면서 정상 운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통제됐던 경부고속도로 신탄진 나들목부터 남청주 나들목 양방향은 오늘 출근길인 새벽 5시 25분부터 통행이 재개됐지만, 차량들이 더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재로 인해 지금까지 공장 내 작업자를 포함해 11명이 연기 흡입으로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또 연기가 계속 인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상가 등으로 번지고 있어 2차 피해도 우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방당국은 공장이 조립식 패널구조로 지어졌고 내부에 가연성 원료가 많은 탓에, 큰 불길을 잡는 데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현장에서 MBC뉴스 박선진입니다.
(영상취재: 장우창, 신규호)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서울] 화상전문병원 - 베스티안 서울병원
베스티안 서울병원
화상전문병원,화상응급진료,소아화상,화상재건성형,화상흉터치료,중증화상,특수화상, 야간진료,건강검진,내과,서울,경기,강북화상병원
www.bestianseoul.com
베스티안서울병원은24시간 신속한 진료와 수술이 가능한 응급실입니다.
지역내 응급사고시 24시간 전문의의 신속한 진료와 수술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경우 각 진료과 전문의와 협진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응급 수술이 필요한 경우 빠른 시간내에 수술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협력을 통한 신속, 정확한 응급치료
응급 환자를 위한 방사선촬영실, 임상병리실, 초음파실 등 응급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응급환자의 신속하고 안전한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역내 여러 응급의료센터 및 119응급구조대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환자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전화병원
대전화상병원,대전,세종,충남,충북,화상치료병원,소아화상,아기화상,화상흉터치료
m.bestianwoosong.com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주가 및 뉴스 - Google Finance
최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의 실시간 시세, 이전 실적, 차트를 비롯한 금융 정보를 확인하여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주식 거래와 투자를 결정하세요.
www.google.com
화재시 행동요령, 소화기 사용법